반응형

 

 

 

독학으로 운전면허시험을 준비했는데 첫 도로주행에서

첫번째 교차로 우회전 신호위반으로 바로 탈락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너무나 허무하고 황당한 경험이었는데요

그만큼 우회전이 도로주행에서 가장 헷갈리는게 아닐까 합니다

머릿속으로 완전히 외워 한번에 시험 붙으시길 바랍니다.

 

나의 그림판 실력

 

일단 (1)의 교차로 신호등이 초록불이면 우회전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서행하면서 혹시라도 보행자가 있는지 확인 하고 오른쪽에 오토바이나 퀵보드가 있는지 꼭 확인해줍니다!

 

 

(1)의 교차로 신호등이 빨간불이면 예외없이 일단 일시정지해줍니다! 그리고 (2)의 횡단보도 신호등을 봅니다. 여기서 두 상황으로 나뉘게 됩니다.

 

- (2)의 횡단보도 신호등이 초록불이면 기어를 중립에 놓고 횡단보도 신호등이 빨간불로 바뀔때 까지 대기해줍니다. 빨간불로 바뀌면 보행자가 없는지 확인하고 오른쪽 오토바이 퀵보드도 확인하며 서행으로 우회전 진행합니다.

 

 

- (2)의 횡단보도 신호등이 빨간불이면 1초만 정지했다가 서행으로 우회전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기어중립은 10초 이상 정지일때 하지 않으면 감점이 되므로 기어중립 필수는 아닙니다. 물론 이때도 혹시모를 보행자와 오토바이를 주의합시다.

 

그리고 앞차가 정지할때 뒤따라 정지했다고 바로 진행하지 마시고 내 차가 정지선에 갔을 때 반드시 한번 더 정지하고 가셔야 합니다. 저는 이거 안해서 떨어졌습니다 ㅜㅜ

 

 

 

이렇게만 하면 첫번째 우회전은 클리어입니다. 우회전을 서행으로 진행하면 두번째 횡단보도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는 (3)의 횡단보도 신호등을 봅니다

 

(3)의 횡단보도 신호등이 빨간불이면 보행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없다면 서행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3)의 횡단보도 신호등이 초록불이고 보행자가 있다면 정지를 합니다. 그리고 기어를 중립에 놓고 모든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완전히 건널때까지 기다렸다가 출발하시면 됩니다. 신호등이 빨간불로 바뀌었다고 바로 출발하시지 마시고 반드시 모든 보행자가 완.전.히. 건널때까지 기다렸다가 출발하세요. 

 

(3)의 횡단보도 신호등이 초록불이고 보행자가 없다면 주위를 잘 살피시면서 서행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도로주행 시험은 빨리 본다고 점수를 잘주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제대로 확인을 하고 아무리 뒷차가 빵빵거리더라도 정지해야할때는 정지하며 자신의 페이스대로 합시다. 도로주행 시험 보시는분들 모두 화이팅!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